독일 여행 - 두번째 날 (1)


독일 뮌헨에서 맞이한 아침입니다. 일어나자마자 켠 TV에는 어디서 많이 본 듯한 얼굴의 아저씨가 나오더군요 ^^;



아침에 일어나 마신 물입니다. 예전에 체코에 있었을 때 많이 마신 탄산수라 어쩐지 반갑기도 했습니다. 한국에서 생수만 드시던 분이라면 저 묘한 맛이 힘들지도 모르겠네요. :D


복도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333이라는 숫자가 조금씩 커지는 것 같죠?


독일 엘리베이터는 0층이 있습니다. 보통 로비나 입구를 의미하죠. 한국의 2층이 여기선 1층이 됩니다.


아침 6시 반쯤이였던가요? 밖이 어슴프레 밝아오더군요.


날이 좀 흐려서 달그림자가 졌습니다.


한적한 도로를 달리는 자전거. 그런데 낮시간이 되면 술꾼으로 가득차는 곳입니다. ^^;


벌써부터 옥토버페스트 회장으로 가려고 움직이는 사람들. 술병을 손에 들고 마시며 가는 사람들도 있었답니다.




먼 동이 터오는 아침에 붉게 물든 역 사진 세장 :D


호텔 유리창에도 아침햇살이 비치네요.


독일 호텔은 많은 곳이 숙박 플랜에 아침 포함이더군요. 그래서 먹은 아침입니다. 뷔페식이라 먹고 싶을 걸 가져와서 먹었습니다.


누텔라와 블루베리잼. 그리고 갓구운 빵들. 다들 부드럽고 쫄깃한게 참 맛있었습니다.
빵만 담아서 가져가고 싶을 만큼요. ^^;


이쪽 접시는 육식파입니다. 독일이니 빠질 수 없는 소세지 ^^ 잘 구운 베이컨도 좋았답니다.


기름진 걸 먹었더니 생각한 커피. 블랙인데 맛이 좋더군요. 한 통을 통째로 줘서 잘 마셨습니다.


흰소세지는 이렇게 갈라서 껍질은 먹지 않고 속만 먹는게 먹는 방식이라더군요.


아침 식사를 마치고 방에 돌아와 씻고 짐 좀 정리하고 잠시 누워 있다가 다시 밖으로 나섰습니다.
아침부터 사람들이 움직이던 방향으로 가보기로 했지요. 보지 않아도 목적지가 어디일지 뻔하니까요. ^^



가도 가도 나오는 사람들 ^^;


이렇게 전통복장을 입은 아가씨들이 많이 눈에 띄였습니다.


나중에 들은 이야기지만 이런 복장을 하고 가면 텐트 안에 잘 들여보내 준다더군요. ^^;


맥주 광고 마크입니다. 예전에는 아저씨였다고 하던데 시대의 흐름에 따라 아가씨 모양으로 바뀌었다고 하더군요.


도착한 시간이 8시쯤이라 아직 문을 열지 않았습니다. 바닥은 물로 씻어냈는지 깔끔했는데 누군가 속에 든 음식물을 확인했던 것만 같은 냄새는 사라지지 않더군요...


크고 작은 텐트가 10여개 이상 들어와 있는데 예약하지 않은 사람들은 이렇게 문도 열기 전에 기다리고 있습니다. 예약한 사람이 빠지고 자리가 비면 하나 둘씩 들어갈 수가 있거든요.


사람 구경이 재미있습니다.


하지만 이정도 되면 이미 구경이라기보단 찜통이 되죠… 인기 좋은 천막은 정말 발 디딜 틈도 없습니다.



각 텐트마다 인상적인 조형물을 설치해서 눈길을 끈답니다. 여기는 닭을 굽고 있군요. 저게 빙글빙글 돌아갑니다.


200주년 기념 옥토버페스트 전단지입니다. 2010년 9월 18일에서 10월 4일까지.


기다리는 사람이 많아서 여기는 아예 도로까지 점령했습니다.


예쁘게 꾸며놓은 2층입니다.


저런 맥주 조형물이 빙글빙글 돌아갑니다. ^^






사람이 많으면 쓰레기는 어디에나 있는 법이죠.


인형 가게입니다. 나중에도 와봤지만 잘 팔리는진 모르겠습니다. ^^;


사람 구경 1


사람 구경 2


사람 구경 3


사람 구경 4














술과 음식을 가득 담은 차입니다. 오늘 영업을 위해 힘차게 달려 왔겠죠?


1리터쯤 되는 병을 들고 입대고 마시며 들어오고 있는 모습이 보이시죠? 그런데 이게 이곳에서 종종 보입니다. ^^;





방을 옮기기 위해 체크아웃을 하려고 이쯤해서 나왔습니다. 잠깐 돌아오는 사이에 입구쪽에 사람이 더 늘었더군요.


:: 이어집니다~

by NuRi | 2010/11/11 22:25 | 독일의 하늘 | 트랙백 | 덧글(1)

트랙백 주소 : http://nuridol.egloos.com/tb/3494597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at 2010/11/17 10:57
비공개 덧글입니다.

:         :

:

비공개 덧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