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여행기 - 둘째 날 정리

둘째 날은 침사추이쪽을 돌아다녔습니다. 침사추이는 홍콩 섬에 있는 센트럴에 이은 또 다른 다운타운입니다.
전체를 돌아 다니는데 대략 7시간 정도 걸리더군요. 도중에 쇼핑 센터에 들어서면 그 시간은 끝없이 늘어나지만...

침사추이 일대 하루 일정으론 이러면 어떨까 싶습니다.

1. 아침에 일찍 시계탑과 스타의 거리를 돌아보기
2. 레스토랑에서 딤섬을 먹기
3. 명품이라고 불리는 브랜드가 모여 있는 캔톤 로드쪽으로 걸어가면서 하버 시티 가기
4. 까우롱 공원에서 잠시 휴식
5-1. 역사 박물관으로 이동
5-2. 박물관보다 거리가 보고 싶으신 분은 네이던 로드쪽으로 오셔서 버스나 전철을 타고 윙꼭(Mong Kok)으로 이동해서 새공원, 꽃시장, 금붕어시장을 둘러보기
6. ESPRIT 아울렛, SOGO 백화점 같은 매장 들리기
7. 페닌슐라 호텔의 The Lobby에서 에프터눈 티를 마시며 늦은 점심을 즐기기(다 먹는데 대략 1~2시간 정도 걸립니다)
8. 해변 산책로를 거닐다가 저녁 8시에 펼쳐지는 심포니 오브 라이트 감상하기

-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제 경험상 이정도가 몸에 무리가 가지 않으면서 볼거리도 놓치지 않는 루트가 될 듯 합니다.
지도 상으로는 다 가까워 보여도 걸어다니다 보면 꽤 많은 거리를 이동하게 되니 조금이라도 피곤하다 싶으면 주저말고 전철이나 버스를 타세요. 교통비는 그렇게 많이 비싸지 않기 때문에 나중을 생각하면 훨씬 이득입니다. 그리고 신발은 편한걸로 신으시고요.

- 세레나데 레스토랑은 동물 모양 딤섬을 보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맛도 아주 좋았으면 더 좋았겠지만 조금은 무난한 느낌이 들더군요.

- 하버시티는 정말 거대합니다. 시내를 돌아다니는 것보다 오히려 이 안에서 더 많이 헤맸으니까요. 안에는 Wellcome이라는 슈퍼마켓도 들어와 있으니 거기서 음료수를 하나 사서 들고 다니며 구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내부에 커피 판매점이나 음식점도 있기 때문에 그런 곳에서 쉬는 것도 좋죠. 쇼핑몰 마다 같은 브랜드라도 전시된 물건이 다 다르기 때문에 쇼핑이 목적이신 분은 전부 다 들려 보셔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 다만 쇼핑몰을 전부 돌아다닐 여력이 없으신 분은 홍콩 섬쪽에 있는 타임즈 스퀘어나 패시픽 플레이스 쪽만 돌아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 홍콩에서 볼 수 있는 디저트에는 망고가 참 많습니다. 그중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게 후이라우산에서 먹는 방법인데 가게에 들어가면 새로 나온 메뉴 같은게 한장씩 넘기는 형태로 테이블 위에 올려져 있습니다. 그중에서 골라도 실패는 없을 듯 합니다. 전 벌꿀 젤리가 들어 있는 쥬스가 맛있더군요. 여행기간 내 총 6번 정도 사먹었습니다. (아낌없이 먹은 덕분에 지금 다이어트에 돌입해야 합니다...)

- Bee Cheng Hiang(비첸향이라고 읽는 듯)에 가면 이것저것 시식이 가능합니다. 이것저것 달라고 해도 눈치를 안 주니 걱정말고 달라고 해봅시다. 제가 들고 갔던 책에는 500g에 $95라고 하는데 가격이 올랐는지 제가 갔을 땐 $105부터 시작하더군요. 일행이 있으신 분은 이 육포를 사서 숙소에서 맥주 한잔과 함께하면 술안주로 딱입니다. 진공포장된 선물용도 있으니 선물하고 싶으신 분은 이쪽을 구매하시면 되겠네요.

- Sweet Dynasty는 저녁 늦게까지 하고 있기 때문에 하루 일정을 마치고 가보면 좋을 듯. 나무통에 파는 두부는 3~5인분량이라고 하니 일행을 모아서 가봅시다. 제가 갔을 때가 10시 무렵인데도 시끌시끌하고 자리가 별로 없을 만큼 인기더군요. 그리고 이곳도 역시 전반적으로 가격이 조금씩 상승했습니다. 책에서 본 가격에서 10~20% 정도는 가격이 상승했을지도 모른다고 보시고 돈에 여유를 두고 가져가시는걸 추천합니다.

- 네이던 로드에서 야우마떼, 윙꼭 쪽으로 걷다보면 Miramar Shopping Centre가 나옵니다. 그 안에 유니클로 상점이 들어와 있는데 우리나라보다 싸다고 하더군요. 관심이 있으신 분은 들려 보세요. 아 MUJI 상품도 팔고 있습니다.

* 여행기 사진 한번에 모아서 보기
아래 그림을 클릭하시면 앞 뒤로 넘겨가며 볼 수 있습니다.

사진 보기

by NuRi | 2007/10/27 00:15 | 홍콩의 바다 | 트랙백 | 덧글(2)

트랙백 주소 : http://nuridol.egloos.com/tb/1657529
Commented at 2007/10/27 01:01
Commented by NuRi at 2007/10/28 20:47
비공개 : 서울쪽으론 가볍게 다녀 올 수 있는 티켓도 종종 나오는 것 같더라고요. 어떠세요? :)